2024-03-25
주식회사 롯데아사히주류(본사:서울특별시 대표이사:정재학/미야마 키요시)는2023년 히트 상품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캔”, 2024년3월 수량 한정 출시 “아사히 쇼쿠사이”를 이은 새로운 가치제안으로서, 상하의 섬, 오키나와가 탄생시킨 프리미엄 드래프트 맥주, “오리온 더 드래프트”를 2024년4월 전국의 주요 편의점에 선행 출시합니다.
서울의 남쪽, 1,200km 떨어져 있는 상하의 섬 오키나와. 풍부하고 아름다운 자연과 따뜻한 인정을 가진 사람들이 특징인 아시아의 대표 리조트 도시입니다.
그 오키나와에서 65년전부터 사랑받고 있는 Island Beer 오리온 더 드래프트. 오키나와 재료만을 고집하여, 마시는 사람으로 하여금 오키나와에 있는 듯한 기분이 들게 하는 프리미엄 크래프트 맥주. 오리온 더 드래프트는 현재 유럽과 아시아를 중심으로 세계 15개 국가와 지역에서 사랑받고 있습니다. 그 오리온 더 드래프트가2024년4월1일 편의점에서 선행 출시하게 되었으므로 안내 드립니다.
롯데아사히주류에서는, 2023년“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캔”으로 외식문화에서만 경험할 수 있었던 생맥주를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즐길 수 있는 가치를, 2024년3월에는 “아사히 쇼쿠사이”로 생맥주캔이기 때문에 실현될 수 있는 화려한 향기와 깊은 맛의 럭셔리 체험이라는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었으나, 이번에 출시하는 “오리온 더 드래프트”는 남쪽 섬의 은혜를 아낌없이 사용한 맛을 통해 리조트에서 휴식을 취하는 듯한 기분이 드는 가치를 전해드릴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많은 기대와 성원 부탁드립니다.
■제품 특징
따뜻한 햇살을 듬뿍 받은“오키나와산 보리”와, 자연 그대로 보존된 산림 얀바루(오키나와 북부)의 물”을 사용. 일반 맥주와 달리 숙성기간을 1.2배 길게 함으로써 소재의 감칠맛을 충분히 이끌어냄과 동시에 엄격한 여과 과정을 통해 여분의 잡미를 제거하여 남국의 오키나와다운 상쾌함과 감칠맛, 맑고 부드러움이 공존. 남쪽 섬 리조트에서 휴식을 취하는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해주는 프리미엄 크래프트 맥주입니다.
■네이밍
“오리온 맥주”의 이름은, 남쪽의 밤하늘에서 유난히 빛나는 별자리, 오리온자리가 남국 오키나와의 이미지와 상응하는 것과 별은 사람들의 꿈과 동경을 의미하고 있는 것으로 1957년에 오키나와 주민들의 일반 공모로 채택되었습니다.
■패키지
따뜻한 색상의 메탈릭 패키지를 사용하고 캔의 상부에는 오리온 맥주를 상징하는 별 3개를 배치했습니다. 중앙의 4색의 디자인은, 각각 오키나와의 태양, 푸른 하늘, 바다, 맥주를 표현합니다. 또, 캔 뚜껑은 프리미엄 맥주에 어울리는 금색 뚜껑으로 채용하였습니다.
뒷면에는 한국 전용 상품으로서 한국어로 상품특징을 기재하고 있습니다.
■광고/판매촉진
오키나와에서 탄생한 오리온 더 드래프트를 인상적으로 표현한 영상소재를 디지털 광고를 중심으로 내보내는 것 외에도 SNS등에서 연중 내내 PR해 나갈 것입니다.
-상품: 오리온 더 드래프트
-식품유형: 맥주
-용기 및 용량: 캔 500ml
-알코올 도수: 5.5%
-제조공장: 오리온맥주 나고 공장(일본 오키나와현)
-발매일: 2024년 4월 1일(*전국의 주요 편의점 선행 출시 / *연중 출시)
롯데아사히주류는, 해외의 고품질 상품을 최고의 품질과 진심 어린 행동을 통해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링크